기근이 소말리 아에

기근이 소말리 아에 내리면 우리는 생명을 구하기 위해 행동해야 합니다 | 의견

기근이 소말리

후방주의 오늘 밤 케이블 뉴스를 켜면 소말리아에서 펼쳐지는 인도주의적 재난에 대한 보도를 볼 수 없을 것입니다. 아프리카의 뿔에 있는 이 나라는 곧 기근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세계가 이 위기를 계속 무시한다면 수백만 명의 생명이 기아에 빠질 수 있습니다. 국제사회는 빨리 소말리아를 도와야 합니다.

심각한 가뭄이 소말리아의 농업을 황폐화시켰습니다. 농작물이 자라지 않고 물 부족으로 동물들이 죽어가는 상황에서 가족들은 식량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유엔은 “인구의 40%인 600만 소말리아인이 현재 극심한 기아에 직면해 있다. 이 나라의 6개 지역에서 기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다.

기근이 소말리

그리고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상황이 훨씬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소말리아의 인도적 지원을 위한 자금은 극도로 부족합니다. 소말리아에 대한 15억 달러의 유엔 자금 지원 요청 중 4.6%만이 충족되었습니다.

에티엔 피터슈미트(Etienne Peterschmitt) 유엔식량농업기구(FAO) 소말리아 대표는 “이 정도 규모의 위기에 대응하는 데 필요한

자금이 들어오지 않았다. 우리 모두는 이 비극이 전개되는 것을 지켜보고 있으며 손이 묶여 있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 전쟁과 기타 기근 위협으로 인해 기부에 대한 큰 수요가 있었고 소말리아는 거의 잊혀졌습니다.more news

소말리아 사람들은 우리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28세의 임신한 아미나는 난민 캠프에서 음식을 찾기 위해 아이들과

함께 100km 이상을 걸어야 했습니다. 소말리아의 상황은 절망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아미나에게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그녀는 자선단체 CARE에 “이 가뭄으로 모든 것을 잃었습니다.

가축을 키웠을 때 삶은 편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물과 목초지가 떨어졌고 우리 눈앞에서 모든 가축이 죽어가는 것을 보고 슬펐습니다. 이제 우리는 다음 식사가 무엇인지, 언제 먹을지조차 모릅니다.”

32세의 소말리아 어머니 카디자는 가족을 위한 음식을 찾아 와다지르 캠프로 피신했습니다. Khadija는 CARE와의 인터뷰에

“가뭄으로 인해 소 80마리를 모두 잃었고 염소 70마리 중 15마리만 남게 되었습니다. 수입원이 없어 식탁에 음식을 놓을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마침내 가족을 위해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음 식사는? 다음 식사가 어디서 오는지 모른다고 상상해보십시오. 우리 대부분은 기본적으로 오늘 저녁이나 내일 아침에 무엇을 먹을지 알고 있습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한 번에 적어도 몇 주 또는 그 이상 동안 집에 음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말리아 사람들은 운이 좋다면 하루에 한 끼를 먹으려고 필사적으로 구해야 합니다.

Khadija가 말했습니다. 이 끔찍한 상황은 소말리아 어린이들을 영양실조의 위험에 빠뜨리며, 이는 발육부진 또는 사망을 향한 꾸준한 행진이 될 수 있습니다.

가족들 사이에서 식량을 찾기 위한 절박함은 다른 많은 결과를 초래합니다. CARE의 소말리아 이사인 이만 압둘라히(Iman Abdullahi) “가뭄으로 인해 부모들은 소득 감소로 인해 학비를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여학생들을 학교에서 내보내지 못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