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픈 아이들을 위한 학교 정원

배고픈 아이들을 위한 학교 정원
씨엠립의 시골 학교 정원에 있는 시금치 작물 사이에서 아이들은 농산물의 무게를 재면서 수학 실력을 시험하지만, 식량 가격이 오르면서 채소밭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의 안전망이 되었습니다.

배고픈

코비드 제한이 경제를 황폐화시키기 오래 전에, 영양실조와 빈곤이 1970년대 크메르 루즈의

대량 학살 통치 이후 수십 년간의 갈등과 불안정의 유산인 캄보디아의 젊은이들을 쫓았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식량 부족과 인플레이션이 촉발된 이후 식량 불안정은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요리를 위해 야채를 준비하는 학생들. AFP


국수 판매자 Chhon Puthy(31세)는 전염병 기간 동안 수입의 절반을 잃었고 자녀의 건강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씨엠립에서 약 2시간 거리에 있는 Chroy Neang Nguon 마을에 사는 두 아이의 엄마는 “부모님은 때때로 배급량을 줄여야 했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그녀의 가족은 재정적 압박을 완화하기 위해 자녀 학교의 정원과 무료 아침 식사 프로그램에 의존하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부모들이 매일 아침 농사일로 바쁘고 아이들을 위해 요리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이 지역사회는 식사에 의존하고 있다”고 말했다.

씨엠립 지방의 원격 학교는 정원을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재배 및 요리와 같은 생활 기술을 가르칩니다.

배고픈

12세의 Seyha는 “채소 재배, 유기농 비료 만들기, 토양에서 일하는 법을 배웁니다.

토토 광고 회원모집 캄보디아 전역의 1,000개 이상의 학교에는 세계식량계획(WFP)의 지원을 받는 급식 프로그램이 있으며,

글로벌 권리단체인 플랜 인터내셔널(Plan International)의 도움으로 약 50개의 학습 정원이 설립되었습니다.

매일 수업이 시작되기 전에 학생들은 정원에서 재배한 야채를 곁들인 쌀과 생선 스프로 구성된 무료 아침 식사를 제공받습니다.

Chroy Neang Nguon에 있는 학교의 교장인 Long Tov는 정원 및 식사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집중력,

기억력 및 시험 결과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학교 중퇴율을 크게 감소시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씨엠립 지방의 한 학교 정원에서 한 학생이 채소에 물을 주고 있다. AFP


12세의 Vireak은 학교에서 급우들과 함께 식사할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더 강해지고 똑똑해졌으며 이전보다 훨씬 더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more news

유니세프가 지원하는 연구에 따르면 영양실조로 인해 캄보디아 경제는 연간 4억 달러 이상(GDP의 약 2.5%)에 달하는 손실을 입습니다.

캄보디아에 있는 유엔 영양 사무국은 성명을 통해 “국가가 팬데믹의 경제적 영향으로부터 회복의

조짐을 보이기 시작하면서 식품 가격 상승은 이미 높은 수준의 아동 영양실조를 악화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씨엠립에 있는 앙코르 어린이 병원의 영양 팀 리더인 Sroeu Phannsy는 일부 가난한 가정에서

유아용 분유를 먹여야 하고 이는 아기의 건강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영양실조에 맞서 싸우기 위해 그녀의 의료 종사자 팀은 외딴 지역으로 이동하여

아이들에게 바로 먹을 수 있고 에너지 밀도가 높은 간식을 제공합니다.

그녀는 “앞으로 아이들의 성장이 걱정된다. 특히 5~6세에 학교에 갈 준비를 하면 두뇌 발달이 약해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