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쇄된 상하이 주민들은 ‘단절 지점’에 있다.

봉쇄된 상하이 주민들은 ‘단절 지점’에 있다. 중국이 코로나19 제로 자세를 바꿀 것인가?

봉쇄된 상하이

먹튀검증커뮤니티 상하이의 COVID-19 폐쇄는 시민 불복종의 드문 전시를 촉발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중국 정부의 가혹한 코로나19 대유행 정책이 중국 국민을 ‘단절점’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말합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급속도로 퍼진 동영상에 담긴 시민 불복종의 모습은 보기 드물게 상하이 주민들이 비명을 지르며 아파트에서 번쩍이는

불빛을 볼 수 있습니다.

봉쇄된 상하이

그들은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많은 국가에서 따르고 있는 모델인 바이러스와 함께 살기보다는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것을 여전히

목표로 하는 정부의 COVID-19 정책에 항의하고 있었습니다.More news

소셜 미디어에도 게시된 다른 비디오에서는 공중 드론을 보고 들을 수 있어 시민들에게 규칙을 따르도록 경고합니다.

“자유에 대한 열망을 통제하라”는 드론 방송 중 하나였다.

중국에 관한 여러 책의 저자인 Linda Jaivin은 이것이 중국에서 보기 드문 광경이라고 말했습니다.

Jaivin은 SBS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정말 놀랍고 소름이 돋았다. … 사람들은 잠금 자체뿐만 아니라 관리 방식에도 분명히 매우 불만이 있다”고 말했다.

화요일에 26,000명 이상의 새로운 COVID-19 감염이 보고된 상하이는 4월 5일에 갑작스러운 폐쇄에 빠져 2,500만 명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능력을 제한했습니다.

“너무 심하게 관리되어 사람들에게 식량과 물이 고갈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사무실에서 잠을 자야 했습니다.”라고 Jaivin은 말했습니다.

“일부 노인들은 보살핌을 받지 못하고 죽어가고 있습니다. 좌절과 분노가 너무 많다”고 말했다.

로위 연구소(Lowy Institute)의 제니퍼 수(Jennifer Hsu) 연구원은 상하이 사람들이 “절벽에 도달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정부가 조만간 코로나19 제로 정책을 변경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말했다.

2022년 하반기 중국 공산당 제20차 전국대표대회가 베이징에서 열린다.

“[컨퍼런스]는 5년마다 열립니다. [올해] 10월이나 11월에 시진핑이 3선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허 교수가 SBS 뉴스에 말했다.

그리고 그 정치적 행사가 끝날 때까지, Hsu 교수는 중국 공산당이 코로나19 제로 계획에서 벗어날 가능성이 매우 낮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에서 매우 상징적이고 정치적인 사건이며 적어도 연말까지 사회 안정을 유지할 필요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녀는 “따라서 중국 전체와 모든 제도적 구조와 의료 시스템은 이러한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시 경찰은 수요일에 엄격한 COVID-19 잠금 규칙을 위반하는 사람은 엄격하게 처리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국정원은 성명을 내고 “이 고지 사항을 위반하는 자는 공안기관에서 법에 따라 엄중히 처리할 것”이라며 “범죄에 해당할 경우 법에 따라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Jaivin은 이러한 시위가 폭동으로 번질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