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 조사: 고객 응대 여성 직원에게 만연한 힐 규칙

여론 조사: 고객 응대 여성 직원에게 만연한 힐 규칙
아사히신문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여직원의 신발 규정에서 항공사와 호텔업이 가장 고통스러운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는 6월 7일부터 13일까지 고객응대 직원이 유니폼을 입고 있는 업계 1위 기업 22곳을 대상으로 이메일과 전화를 통해 진행됐다.

직장에서 여성에게 힐을 신는 것을 반대하는 ‘쿠투(#KuToo)’ 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업들에 직장 신발에 대한 규칙이나 지침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여론

먹튀검증사이트

응답한 19개 기업 중 절반 이상이 고객과 직접 거래하는 여성 근로자가 신는 신발에 대해 일정한 기준이 있다고 답했다.

회사에 따라 기준이 다릅니다.more news

그러나 많은 항공사와 주요 호텔 운영자는 여성 객실 승무원과 안내원의 굽 높이에 대한 벤치마크를 설정했습니다.

일본항공(Japan Airlines Co.)은 객실 승무원에게 발등 부분이 노출된 신발의 일종인 검은색 펌프스를 착용하도록 하고, 굽 높이 3~4cm, 너비 약 4cm입니다. 전일본공수는 승무원의 신발은 굽이 3~5cm 정도 되는 검은색 가죽이어야 한다고 밝혔다.

여론

Imperial Hotel Ltd.는 3~5cm 굽의 검은색 펌프스를 권장하며 Hilton Tokyo는 굽 높이가 1.5cm 이상 7cm 이하인 검은색 가죽 신발을 기대합니다.

백화점 운영자 Isetan Mitsukoshi Holdings Ltd.는 직장에서 신발에 대한 규제가 없다고 밝혔고 Mitsubishi UFJ Financial Group Inc.는 직원들이 어떤 신발을 신고 싶은지 결정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많은 백화점과 은행에서는 고객 접대 여성 직원이 힐이나 펌프스를 신을 것으로 기대하지만 본사 및 기타 장소에서 일하는 여성을 위한 플랫 슈즈 및 기타 신발을 받습니다.

간토 지역에 거주하며 보험을 판매하는 25세 여성은 회사에서 판매원에게 특정 굽 높이의 펌프스를 착용하도록 요구한다고 말했습니다. 로퍼나 굽이 없는 신발을 신고 있는 것을 보면 상사에게 훈계를 받습니다.

그녀의 작업은 종종 총 9kg의 개인용 컴퓨터, 문서 및 기타 품목이 들어있는 가방을 들고 하루에 10,000보 이상을 걸어야 합니다.

그녀는 물집과 발에 출혈을 앓은 후 작년에 상사에게 불평했습니다.

그녀는 지금 검은색 플랫 슈즈를 신고 있습니다.

그러나 임산부를 포함한 그녀의 동료들은 계속 펌프를 착용하고 있으며 그녀는 고립감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그녀가 #KuToo 운동에 대해 배우고 자신의 경험을 트윗했을 때, 그녀는 다른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감정을 공유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녀는 “’남들과 다른 걸 하면 안 된다’는 직장 내 또래의 압력이 강하고, (변화를) 밀어붙이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기업과 정부, 사회 전체의 분위기가 바뀌어야 합니다.”

(이 기사는 미야지 유우와 쿠리바야시 후미코의 보고서에서 편집되었습니다.) 그녀의 작업은 종종 최대 9kg의 개인용 컴퓨터, 문서 및 기타 품목이 들어있는 가방을 들고 하루에 10,000보 이상을 걸어야 합니다.

그녀는 물집과 발에 출혈을 앓은 후 작년에 상사에게 불평했습니다.

그녀는 지금 검은색 플랫 슈즈를 신고 있습니다.

그러나 임산부를 포함한 그녀의 동료들은 계속 펌프를 착용하고 있으며 그녀는 고립감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